이번 글에선 호치민에서 유명한 관광지인 독립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립궁은 호치민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가장 유명한 장소가 아닐까 싶은데요. 독립궁의 소개와 위치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치민 독립궁 소개
호치민 우체국은 베트남어로 Bưu điện trung tâm Sài Gòn, 영어로는 Saigon central post office 로 불립니다. 프랑스 식민 지배 시절 프랑스령 인도차이나의 우편, 전신 시설로 지어졌습니다. 철골 설계는 에펠탑으로 유명한 프랑스의 귀스타브 에펠이 설계하였고, 건축감독은 건축가인 외기스트 앙리빌드외와 알프레드 풀홍스가 지도하이 지어졌습니다. 파리의 오르세 미술관을 모델로 하여 지어졌습니다.
프랑스에 의해 최초로 지어졌을 당시 명칭은 노로돔궁이었습니다. 베트남 전쟁 당시에는 미국의 작전 본부로 사용되었으며, 1975년 베트남이 통일 된 이후로 통일궁(Dinh Thống nhất)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현재 베트남 정부의 공식 명칭은 독립궁(Dinh Độc Lập)입니다.
현재도 우편, 통신 업무를 실제로 처리하고 있고 관광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건물 내부에는 관광객을 상대하는 기념품 매장, ATM, 환전 등 다양한 업무를 하는 곳이 있습니다.
호치민 독립궁의 위치
- 주소 : 135 Đ. Nam Kỳ Khởi Nghĩa, Phường Bến Thành,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 운영시간 : 오전 8시 ~ 오후 12시 (4시간)
- 가격 : 성인기준 기본티켓 65,000VND (약 3,300원)
호치민 독립궁 또한 1군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규모도 상당히 크고 볼거리도 많습니다. 비싼 비용은 아니지만 입장료가 있고, 한국인 입장에선 그닥 흥미 있는 내용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독립궁이 궁금하다면 사전에 검색해서 찾아보고 궁금하면 방문하길 권장합니다.